728x90

영어채팅용어
영어채팅용어

바로 본론으로, 인터넷 채팅용어, LMAO, LMFAO,  ROFL,  LOL, 등..에 대해서 정리 해보려고합니다.

 

1st. 인터넷 채팅용어 (웃다)

  1. LMAO (Laughing my ass off) : 의 약자로 우리나라에서는 "배꼽이 빠지게 웃기다" 이지만,
    엉덩이가 빠지게 웃기다 로 표현하는거 같네요. 즉 엄청나게 웃기다는 뜻이네요,
    (인터넷 및 문자로만 사용하는 언어입니다.)

  2. LMFAO (Laughing my fucking ass off) : 비속어를 넣어서 사용하는 표현 인데, 한국사람들도
    너무 웃긴 상황에는 욕을 섞어서 표현하는 경우도 있으니, 서양도 그리 하는거 같네요.
  3. ROFL (Rolling on the floor laughing) : 너무 웃겨서 굴러 다니면서 웃는다 정도로 표현할수 있겠네요.
    간단히 포복절도, 박장대소 말할수있을꺼 같아요.

2st. 여러가지 채팅용어

 

  • LOL (Laughing Out Loud) : 큰소리로 웃다. 정도로 표현할수 있겠네요. LMAO 보다는 덜웃길때 많이 사용하는 언어 입니다. 우리나라로 말로 하면, "ㅋㅋㅋㅋㅋ" 정도 되겠네요.

  • OMG (Oh My God) :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할수 있겠네요. 놀라울때, 힘들때, 세상에나!?, 화났을때, 급작 스러운 상황이 생겼을때 하는 말입니다. 많이들 사용하고 있죠.

  • IDK (I Don't Know) : 모르는 분이 없겠지요, "난 몰라" 뜻입니다. 근대 이것도 줄여서 사용하네요. 어렵네요 ㅠ

  • ASAP (As Soon As Possible) : 이건 제가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줄임말 입니다. "가능한 빨리" "최대한 빨리" 정도로 표현할수 있습니다. 무역쪽이나, 여러가지 등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죠.
  • IRL (In Real Life) : "현실속의 현실" 이라고 해석되네요. 조금 생소 한 단어 같네요. 인터넷용어 라는걸 생각하면서 보면, "현실속의 그사람은 어떻게 생겼을까?" 정도로 표현할수 있습니다.

3st. 사용팁

  • 참.. 어려운거 같습니다 영어는 하지만 좀더 자연스럽게 위에있는 줄임말을 사용하려면

    LMAOOOOOOOOOOOOOOOOOO 이런식으로 길게 써서 표현하면 좀더 자연스럽습니다.

    우리나라의 너무웃길때 "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" 이런식으로 길게 쓰는경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

    될꺼 같아요.

 

728x90

+ Recent posts